청담 수제버거 '로칼즈버거바' : 블랙핑크 제니 단골 맛집
달달하고 부드러운 번에 고기향이 그윽하게 올라오는 패티, 그리고 여기에 딱 어울리는 소스까지. 제가 햄버거를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사실 햄버거라고 하면 맥도날드나 버거킹을 떠올리기 때문에, 만족스럽고 맛있게 먹는 햄버거는 보통 '수제버거'가 되는 것 같아요. 사 먹는 수제버거라고 하면 보통 다운타우너나 패티엔베지스 등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여기 청담에 그 이름들과 겨룰 수제버거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로칼즈버거바'입니다 :) 청담역에서 조금 떨어진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여기는 블랙핑크 제니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고, 가게 안에는 많은 연예인들의 방문 싸인도 붙어있습니다. 근처에 보통 직장인 회식을 위한 가게들이 많은데, 로칼즈버거바는 분위기 좋고 힙하게 즐기기 좋은 수제버거 집이었습니다.
로칼즈버거바 위치
https://place.map.kakao.com/1199520704
로칼즈버거바 내부
청담 수제버거 맛집 로칼즈버거바의 내부 모습입니다. 힙하면서도 깔끔한 외관에 벌써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 로칼즈버거바의 모든 버거는 주문 즉시 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합니다.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했고, 메뉴에 대해 궁금한 부분은 사장님께서 바 바로 앞에 계셔서 편하게 물어볼 수 있었어요.
로칼즈버거바 수제버거 솔직후기
친구와 음료를 마시면서 먼저 얘기하고 있다보니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밀크셰이크에 감자튀김을 찍어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쉽게도 요즘에는 밀크셰이크는 하지 않으신다고 합니다ㅠㅠ
저는 피나콜라다 버거 (9,000원) + 감자튀김 세트 (4,500원 / 감자튀김+음료)에서 감자튀김->어니언링으로 업그레이드 (1,000원) 해서 주문했습니다. 어니언링이 너무 먹고싶었는데 마침 로칼즈버거바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넘 반가웠답니다 :) 그리고 개인적으로 닥터페퍼 넘 좋아하는데 닥터페퍼까지.. 완벽한 수제버거 맛집..👍
가격도 청담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양도 은근 많이 주셔서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피나콜라다 버거는 안에 파인애플이 들어가 있는 버거예요. 여기에 스페셜 파인애플 소스, 체다치즈, 베이컨, 100% 소고기 패티 등이 아주 맛있는 조합으로 올라가 있었습니다. 자칫 물릴 수 있는 버거에 파인애플이 들어가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어니언링도 아주 겉바속촉에 맛있는 사이드여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셰이크쉑 버거처럼 좀 촉촉한 번을 좋아하는데 로칼즈버거바는 그런 번은 아니었어서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감자튀김은 중간 굵기로 딱 감칠맛나게 맛있게 튀겨져 나왔습니다. 계속 손이 갈 만큼 맛있었어요😋
이렇게 코카콜라로 장식을 하니 뭔가 더 미국스러운 분위기가 났어요. 매장도 매우 깔끔해서 기분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시원하게 맥주 한 잔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병맥주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빅웨이브랑 블루문을 좋아하는데 버거집에서 같이 먹을 수 있었다니, 평일만 아니었으면 당장 먹었을 것 같아요!
청담 로칼즈버거바는 깔끔하고 풍부한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린 청담 수제버거 맛집인 것 같아요. 부담스럽지 않게 수제버거 먹고 싶은 날,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