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은하수 보기 좋은 3곳 추천
지난 글에서는 강원도에서 은하수 보기 좋은 장소 3곳을 추천해드렸다. 이번 글에서는 수도권에서 은하수를 보기 좋은 장소를 추천해드리려고 한다.
https://dailyhappiness.tistory.com/83
서울 근교에서도 은하수를 볼 수 있다니 날씨와 달 상황 등을 잘 알아보고 가면 은하수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수도권 은하수 보기 좋은 3곳
1. 양평 벗고개
위치: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187
특징: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면, 양평은 서울에서 은하수를 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이다.
긴 터널을 지나면 쏟아질듯한 별과 은하수를 볼 수 있다.
주의사항으로, 네비게이션에 양평 벗고개만 찍고 가면 '양동면'이 아닌 '양서면'으로 안내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은하수를 찍고 싶다면 꼭 '양동면 금왕리'인지 확인하고 가야한다!!
2. 인천 굴업도
위치: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굴업도
특징: 일몰이 아름다운 것으로도 유명한 인천의 굴업도라는 섬이다.
굴업도는 트래킹과 백패킹으로도 유명하다. 조용한 숲길을 평화롭게 거닐 수 있으니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굴업도를 가기 위해서는 배편을 예약해야 한다!
인천연안여객터미널 -> 덕적도 -> 굴업도 -> 덕적도 -> 인천연안여객터미널의 루트를 거쳐 들어가야 하는 까다롭지만 아름다운 곳이다.
굴업도 가는 인천연안여객터미널 배편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www.ipfc.or.kr/content/view.do?menuKey=998&contentKey=57
3. 가평 쌈지공원
위치: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특징: 드라이브 하면서 은하수를 보고 싶다면 여기!
가평의 쌈지공원은 화악산 중턱에 위치해 있다. 고도가 높기 때문에 차에서 내리지 않아도 드라이브를 하면서 밤하늘의 별과 은하수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정작 쌈지공원에 도착하면 사람이 너무 많다는 후기를 찾아볼 수 있다. 그러니 사진을 찍고 싶거나 제대로 은하수를 감상하기 보다는, 가볍게 별보러 간다고 생각하고 가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