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질 상승하는 생활 꿀팁

강원도 은하수 보기 좋은 장소 3곳

by avocado_cream 2022. 3. 17.
반응형

은하수는 보통 여름에 볼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봄에도 충분히 빛의 방해가 없는 곳으로 가면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다. 서울과 같은 도심 속에서는 빛 공해가 심하기 때문에 보기 어렵지만, '은하수 명소'에 가서 날씨운도 같이 따라준다면, 은하수를 볼 수 있다.

 

강원도에서 은하수보기 좋은 3곳

 

강원도 은하수 추천 장소
별 보러 가자

 

1. 화천 조경철 천문대

화천 은하수
출처 천문대 사이트

 

주소: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 431

 

사이트: http://www.apollostar.kr/ 

 

감상 방법: 천문대 근처 잔디밭에 누워서 자유롭게 감상하거나, 천문대에서 전문적인 가이드를 들으며 감상

(천문대 주차는 가능하나 차박, 텐트 설치는 불가능)

 

조경철 천문대는 시민 천문대 중 최고의 기술을 자랑한다. 화천의 맑고 청량한 하늘에서 시민천문대 중 가장 높은 위치인 1,010m 광덕산 정상에 위치해있다. 

 

또한 시민천문대 중 최고 구경인 구경 1m의 대형망원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교육과정도 제공하기 때문에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어른 3,000원, 청소년 (중고등학생) 2,000원, 어린이 (초등학생) 1,000원이다. 

 

 

 

2. 평창 육백마지기

평창 육백마지기 야생화

 

주소: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평안한치길 721-98

 

사이트: https://tour.pc.go.kr/Home/H20000/H20200/placeDetail?place_no=231&viewType=gallery&curationGroup=1&page=1&pageSize=12&search_column=1&search_keyword=%EC%9C%A1%EB%B0%B1%EB%A7%88%EC%A7%80%EA%B8%B0&order_column=1&place_type=12 

 

감상 방법: 야생화가 만발한 고원으로, 풍력발전기도 볼 수 있다. 낮에는 꽃과 산국경, 밤에는 은하수 구경이 가능하다

이용요금: 없음, 24시간 운영

주차: 주차 가능, 차박 가능

 

평창 육백마지기는 평창군의 청옥산 정상을 뜻하는 말이다. '육백마지기'를 좀 더 풀이하자면, '볍씨를 육백 말이나 풀을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평원'임을 뜻한다. 축구장 6개를 합친 크기의 넓은 평원이다.

 

평창 육백마지기는 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다. 봄에는 야생화 샤스타데이지가 만발하며, 일몰 사진 촬영, 은하수 등 별 관측, 차박 등을 목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3. 강릉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은하수
출처 안반데기 사이트

 

주소: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107

 

사이트: http://www.xn--ok0bo3h6vi1zj.kr/default/index.php 

 

감상 방법: 안반데기에서는 은하수 뿐만 아니라 별과 바다, 그리고 일출까지 볼 수 있는 곳이다. 은하수부터 일출까지 잊지 못할 풍경을 맞이해보자.

 

안반데기는 사실 고랭지 채소를 재배하는 마을 이름이다. 마을에 식당과 카페가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예약을 통해 숙박이 가능하다. 은하수와 별을 보기에 좋은 마을이다. 

 

 

반응형

댓글